콜라겐 고르기 진짜 어렵네 ~ !!
얼마 전에 안티에이징 + 건강관리에 진심인 친구와 카톡을 하는데
콜라겐을 먹고 나서부터 주변에서 피부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하길래 나도 한 번 구매해봤다, 콜라겐!
이 때까지만 해도
✔ 함량 높고 (3000mg 이상)
✔ 500달톤 미만 (달톤 : 분자의 크기라고..)
기준에 대해서는 뒤에 가면 할 얘기 많아짐(이게 다가 아니다)
여튼 요정도 되면 좋은 제품이라고 하길래 네이버 쇼핑에서 대충 검색해보고
인기있는 제품 + 고함량으로 찾아 냅다 구매를 갈겨버렸다. (실은 햄찌씨한테 사달라고 했다)
지금은 먹은지 이틀정도 되었는데, 다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일단 언박싱부터!
마마논마마 리턴투20 콜라겐 15000 내돈내산 언박싱
** 성분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면 여긴 패스하고 다음 단락으로 ~
제품명 : 마마논마마 리턴투20 콜라겐 15000
구매처 : 네이버쇼핑 마마논마마 공식몰
가격 : 1박스 46,000원 / 무배
1박스에 14병이 들어가 있어서 1달 먹으려면 2박스 구매해야 하는 이 제품. (그냥 한 달 분량으로 내면 안되나? 짜쳐) 크게 이름과 함께 함유되어 있는 핵심성분들이 써져있다.
이름에 써져있는 15000은 이 제품에 들어있는 콜라겐의 양이 15000mg이나 되기 때문인데, 상세페이지 설명으로는 국내 최고함량이라고 한다.
유통기한은 1년으로, 아주 넉넉한 제품이 왔다. 이건 맘에 드네.
그런데 QR코드 1병 증정 이벤트는 냅다 실패해버림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14개가 사이 좋게 들어가 있다. 예전에 올리브영에서 팔던 다른 콜라겐도 이런 식의 포장이었는데, 마시는 콜라겐 제품은 다 이런걸까? 뭐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는 모습이 나쁘지는 않네
병은 이렇게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의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 가방에 넣고 다닐 수도 있을 것 같다.
병 밑바닥에는 또 한 번 유통기한이 적혀있음
포장지 잘 뜯기 대실패. 이 포장지 정~~말 단단하고 안 뜯겨서 먹기도 전에 열받는데, 다른 사람이 네이버 공홈 리뷰에 올려둔 질문을 봐버림 ㅋㅋㅋ 뚜껑을 열고 밑으로 쑥 내리면 잘 벗겨진다고 한다.
안쪽으로 한 번 더 실링이 되어있어 나름 안심이 되는 꼼꼼한 포장
타트체리... 체리맛 별로 안 좋아하긴 하는데 맛있다고 하니 한 번 먹어볼까나?
맛없음
약국에서 파는 액상 감기약에 레몬쥬스 탄 맛이 난다.
맛있다는 말에 속는 사람 없길...
비린맛이 나는건 아니다. (다행인가?)
마마논마마 리턴투20 콜라겐 15000 성분리뷰, 이건 콜라겐인가 프로틴음료인가? 먹는 콜라겐 제품 고르기
콜라겐 제품을 찾다보면 별별 말이 다 나온다. 뭐 함량이 높아야 좋다, 저분자여야 한다, 히알루론산이 어쩌구저쩌구 엘라스틴이 피부를 어쩌구저쩌구~~ 어려워어려워.
하지만 내가 이 이야기들의 진위를 밝힐 수 있는 능력자는 아니니 일단 그냥 믿어보고, 공통적으로 나오는 말들을 먼저 정리해보자면 최소한 아래 기준은 충족을 해줘야 한다.
✔ 많이 먹을수록 흡수율이 높아지니 콜라겐 양이 3000mg 이상인 제품을 먹자
✔ 분자단위가 작을수록 흡수율이 높아진다. 최소 300달톤 ~ 500달톤 정도는 되어야 한다
✔ 콜라겐만 먹는다고 다 해결되는건 아니다. 글리신/히알루론산/엘라스틴과 함께 항산화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을 고르자
특히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은 거의 콜라겐 짝꿍, 필수 조합이라고 봐도 무방한듯
그럼 마마논마마 제품의 주요 성분을 보자
1병에 함유된 주요 성분
✔ 피쉬콜라겐 15,000mg (저분자 콜라겐, 평균 500달톤 미만)
✔ 글리신 1,000mg
✔ 히알루론산 15.5mg
✔ 엘라스틴 10mg
✔ 비오틴 300mcg
✔ 밀크세라마이드 10mg
✔ 비타민C 57.5mg
✔ 그 외 아연, 글루타치온, 타트체리 농축액, 프락토올리고당 등
✔ 특이한 점 : 영양정보... 단백질이 16.8g !?
마마논마마 콜라겐의 좋은 점
일단 콜라겐 함량과 주요 성분 구성은 꽤나 만족스럽다.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들의 콜라겐 함량은 대부분 2000 ~ 3000mg, 500 ~ 1500달톤 정도 되니까.. 게다가 피부에 좋다고 많이들 챙겨먹는 글리신/히알루론산/엘라스틴/비오틴 등 영양성분과 비타민C도 함유되어 있고.
눈에 띄는 점은 단백질이 무려 16.8g 이나 들어있다는 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쩐지 다른 콜라겐 제품들에 비해 칼로리가 좀 높더라 90kcal 웬만한 프로틴 음료 뺨때리는 단백질 함량을 보여주는 너란녀석..그저 신기하다. 먹고 운동하면 되는 부분인가?
마마논마마 콜라겐의 별로인 점 (그런데 여기것만 그럴까? 잘 생각해보자)
1.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 함량? : 마마논마마 제품이 타 제품 대비 유의미하게 적거나 많은지 실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마그네슘/비타민C/히알루론산 추가 섭취를 추천하고 있고, 이 성분들이 훨씬 많이 포함된 다른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괜히 그렇게 보이기도 한다. 나는 히알루론산/엘라스틴/비타민C 함량이 높은 (대신 콜라겐 함량은 낮은) 다른 제품을 추가로 구입했다.
2.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혼합음료 인 점 : 시중에 건기식인 콜라겐도 있고, 그냥 식품인 콜라겐도 있다. 솔직히 다른 콜라겐 제품들에 비해 비싼 가격인데..왜 건기식 인증을 받지 않았을까? 아니, 못 받은걸까? (3번과 이어짐)
3. 콜라겐 원료의 원산지, 방글라데시? 대만? : 상세페이지에 보면 젤텍이라는 국내 업체의 콜라겐을 사용한다고 써져있다. 이 젤텍이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다른 콜라겐 파우더(가루 제품)를 보면 원산지가 방글라데시 로 되어있음. 어디서는 또 대만이라고 하는데...여튼 비슷한 금액대의 다른 제품들을 찾다보면 미국/캐나다/스웨덴 등 좋은 원산지를 가지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함량, 다른 성분 배합이 좋은 인도산 제품들도 있고.. 아무래도 먹는 제품인 만큼 원산지를 따지게 되는건 어쩔 수 없는데, 이 부분이 좀 아쉽다.
**** 콜라겐 원산지를 키워드로 또 찾아보면 이런 글을이 나온다.
>> 그러니까 소수의 인정받은 원료(인도산 등)를 사용한 제품만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을 수 있고, 나머지 제품들은 기타가공품/혼합음료일 수 밖에 없다. (마마논마마 콜라겐이 혼합음료인 이유)
>> 아직 콜라겐 원료에 대한 식약처의 기준이 없다. (..그럼 건기식 콜라겐과 식품 콜라겐의 차이가 없다는 소리? 잘 모르겠음)
>> 콜라겐은 분자량이 일정하게 나올 수 없어 평균 분자량으로 따진다. 따라서 수입서류에 적힌 평균 분자량은 신빙성이 떨어질 수 있다 (편차 때문인듯)
그러니까, 내가 먹은 콜라겐이 진짜 저분자 콜라겐인지, 고분자 콜라겐인지 알 수 없고(복불복~!!!) 다른 안좋은 성분이나 (중금속 등) 물질은 들어있지 않은지 꼭 확인해야 한다는 점!
이 글의 신빙성이 얼마나 높은지는 판단할 수 없지만, 난 나중에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게 될 것 같다.
솔직히 콜라겐의 일일흡수량? 은 3000mg도 안된다고 하니, 무조건 고함량일 필요가 없고 적어도 검증된 회사에서 나오는, 좋은 원재료 + 원산지 + 좋은 성분 배합 + 더 낮은 분자량 + 적당한 가격대를 가진 제품이 더욱 효과가 좋을 것 같은 느낌?
.
.
.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마시는 콜라겐 정착후기, 가성비 콜라겐 제품 추천 (0) | 2023.09.12 |
---|---|
먹는 콜라겐 맘에드는 제품 찾기 (0) | 2023.09.04 |
메종 마르지엘라 향수 레이지선데이모닝 블라인드 구매 후기,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1) | 2023.08.31 |
'신라면 더 레드' 를 먹어보고... (0) | 2023.08.29 |
북한산을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는 은평구 카페 1인1잔 후기, 메뉴, 주차꿀팁 (1) | 2023.08.28 |